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홍구 (고려대학교) 탁윤식 (고려대학교) 황인준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2011가을 학술발표논문집 제38권 제2호(B)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279 - 28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트위터는 2006년 10월에 출시된 이후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향상된 모바일 디바이스의 인터넷 접근성이 향상되면서 마이크로 블로그의 확산을 자극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트위터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감정에 적합한 음악 추천 기법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 WordNet을 통해 확장된 ANEW를 적용하여 사용자의 트위터에서 대표 감정을 추출한다. 추출한 감정에 맞는 음악을 추천하기 위해 음악 특성과 가사를 사용한 멀티 모달 음악 무드 분류기법을 사용한다. 트위터 분석을 통한 감정 기반의 음악 추천을 트위터 사용자에게 수행하여 사용자 만족도 평가 실험을 통해서 제안하는 기법의 효율성을 검증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 연구
3. 시스템 구조 및 구현
4. 실험 및 결과
5. 결론
Acknowledgements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