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들어가는 말
Ⅰ. 쉬프랑어 약전
Ⅱ. 쉬프랑어의 교육이해와 개별성의 개념
Ⅲ. 개별성으로서의 양심(Gewissen)의 도야
맺는 말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에두아드 쉬프랑어의 정신과학적 심리학에서의 종교적 개별성
신학과세계
1992 .11
추락과 화해로서의 귀향 – 페터 슈나이더의 ‘포스트통일 소설’ 『에두아르트의 귀향』
독어독문학(구 독일문학)
2019 .01
경제문제에 대한 사회교육학적 고찰
신학지남
1983 .06
「기독교 교육학」
신학지남
1997 .12
교육학적 입장에서의 효 사상
Catholic Theology and Thought
2000 .12
빌헬름 폰 훔볼트의 관점에서 본 ‘언어의 개별성’ 연구
한국학연구
2004 .06
교육학적 측면에서 본 자율의 문제와 역할
Catholic Theology and Thought
1998 .06
국어교육학의 학문적 정체성과 그 탐구 과제
한국어학
1997 .08
조피 메로-브렌타노의 생태페미니즘적 세계관과 문학적 상상력
독일어문학
2009 .01
비판적 교육학에 관한 연구
신학연구
1997 .06
자연주의와 세기전환기 문학의 사이에서 : 에두아르트 폰 카이절링의 『세 번째 계단』
카프카연구
2015 .12
19세기 인간학의 이론적 지형에 관한 연구(II) : 구스타프 페히너의 심리물리학을 중심으로
카프카연구
2017 .06
기독교 교육학에서 본 영성
한국기독교신학논총
1988 .10
교육학에 있어서의 학문적 자주성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1985 .09
한국 현대시의 미적 변동에 대한 탐구 : 엄경희, 『현대시와 추의 미학』(보고사, 2018)가 던진 과제
한국문학과 예술
2018 .12
기독교 교육학 원론
신학지남
1976 .06
코메니우스의 범교육학 이론에 대한 연구(1)
신학지남
2003 .09
코메니우스의 범교육학 이론에 관한 연구(Ⅱ)
신학지남
2003 .12
정신분석과 신학 : 오스카 피스터와 에드워드 투르나이젠의 영혼의 치유의 방법론을 중심으로
기독교교육정보
2008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