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준연 (University of Missouri-Kansas City) 김병조 (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략경영학회 전략경영연구 전략경영연구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67 - 8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CSR을 실행하기 위한 기업과 NGO 간의 제휴, 즉 부문간 제휴 과정에서 파트너 NGO의 자원 중 지식과 명성이 CSR 프로그램 성과 및 기업의 CSR 관련 학습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자원기반관점을 근거로 가설을 설정하였고 20개 기업의 CSR 프로그램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대면설문조사 자료 및 인터뷰를 통해 수집한 104개의 연구 표본을 실증분석 하였다. 분석 결과, 파트너 NGO의 지식이 많을수록 CSR 프로그램 성과 및 기업의 CSR 관련 학습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파트너 NGO의 명성 역시 CSR 프로그램 성과 및 기업의 CSR 관련 학습에 각각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또한 파트너 NGO 지식과 명성 간의 상호작용효과를 살펴본 결과 CSR 프로그램 성과에 대해 상호작용효과가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의 의의, 한계 및 추후 연구과제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및 시사점
References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5-00140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