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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경수 (한국타이어) 이호종 (한국타이어) 김성호 (한국타이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1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862 - 866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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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제동성능은 타이어 및 차량 특성뿐만 아니라 ABS 구동 알고리즘에도 영향을 받는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특성을 시험을 통해 얻었으며, 이를 고려한 차량 시뮬레이션을 통해 차량의 제동거리를 예측 하였다.
각 6종의 차량과 타이어에 대해 상용 해석 툴에서 제공된 기본 ABS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예측된 제동거리는 실제 계측된 제동거리를 잘 대변하지 못하였으나, 차량 별 제동 중 ABS 특성을 계측하여 차량 시뮬레이션에 반영한 결과 실제 제동거리와 상관성이 높았다. 타이어 및 차량뿐만 아니라 ABS 구동 특성을 고려한 차량 시뮬레이션의 유용성이 입증되었다.
본 연구에서 제시한 차량 시뮬레이션 방법은 ABS 특성을 고려한 타이어 제동 성능 개선 활동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시험 결과
3. 결과 비교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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