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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홍상수 (한국지엠) 김해용 (한국지엠) 이창호 (한국지엠)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1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2,220 - 2,224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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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의 진동 소음을 예측 및 분석할 경우 전통적으로 소음원(source)-패스(path)-리시버(receiver)의 상호관계를 고려하여왔다. 보통 변속기의 소음원으로써 기어에 축하중과 변형량의 기여로 인하여 소음이 발생한다. 본 논문에서는 LDP (load distribution program)를 이용하여 하중에 따른 최소 변형량을 해석을 통해 예측하고, 이를 시험을 통해 검증하였다. 이를 위하여 객관적인 요소에 주관적인 평가 요소를 융합함으로써, 시험 시에 측정하였던 데이터를 이용하여, 주관적인 소음의 정도를 정량적으로 분석 가능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치형분석
3. 주관적 그래프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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