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緖言
Ⅱ. ‘風謠’의 한자적 釋明
Ⅲ. ‘哀反多’의 향찰적 풀이
Ⅳ. <良志使錫>의 설화적 의미
Ⅴ. <來如功德歌>의 민요적 분류
Ⅵ. 結言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양지사석(良志使錫)>고(考)
동악어문학
1993 .12
三國遺事의 綜合的 檢討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1987 .05
『三國遺事』 點校(4)
한국사학보
2008 .08
《三國遺事》古朝鮮條 인용 《魏書》論
한국사연구
2001 .03
『삼국유사』 「수로부인(水路夫人)」 조(條)에 구현된 여성인물의 형상과 특질
한국문학과 예술
2016 .03
三國遺事索引
역사학보
1953 .07
王陽明의 致良知說에 있어서「致」의 問題
철학논총
1988 .11
唐에서 바라 본 新羅의 三國統一
사학연구
1995 .12
法과 良心
신학전망
1979 .12
의궤로 보는 조선시대의 기록문화 - 한영우, 『조선왕조 의궤-국가의례와 그 기록』(일지사, 2005.7)
역사학보
2005 .12
설화와 역사, 한국 대왕신앙의 새로운 현장적 해석 : 신종원, 2008《한국 대왕신앙의 역사와 현장》(일지사)
한국사연구
2008 .09
박용운, 수정ㆍ증보판 『고려시대사』(일지사, 2008)
역사학보
2008 .06
조선시대 사상사의 빈 공간 채우기, 신병주 저, 《남명학파와 화담학파 연구》(일지사, 2000)
역사학보
2001 .03
발해사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을까? - 김종복, 『발해정치외교사』(일지사, 2009)
역사와현실
2011 .03
한국 근대화단과 나혜석 : 행만리로의 실천과 시대의 벽
나혜석연구
2016 .12
『三國遺事』點校(2)
한국사학보
2002 .09
三國統一의 歷史的 性格
한국사연구
1988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