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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韓柱成 (충북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지리학회 대한지리학회지 대한지리학회지 제46권 제6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751 - 766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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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평택ㆍ당진항을 대상으로 화물수송량에 의한 밀집도로 항세권의 계층성을 파악하고, 항만의 수출입량 증대를 위한 활성화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 중국과의 무역증대를 예상하여 건설된 평택ㆍ당진항은 자동차, 천연가스를 주축으로 수출입히는 항구로서의 기능이 더욱 강화되어 배후지와 지향지의 항세권은 확대되고 있으나 여전히 반경 70㎞의 핵심권에서 무역량이 많아 전국적인 항만으로 나아가는 데는 항로의 다변화와 더불어 여러 지역의 화주와 운송업자 및 선사로부터 인정받는 항만의 활성화 정책이 실행되어야 국제적 중심 항으로서의 위상과 기능이 제고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평택ㆍ당진항의 수출입화물과 수출입지역의 변화
3. 평택ㆍ당진항 수출입화물의 품목별 항세권 구조 변화
4. 항세권의 계층성과 활성화 방안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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