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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춘한 (재능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5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86 - 94 (9page)
DOI
10.21184/jkeia.2011.12.5.4.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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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의 목적은 대중이 알고 있는 스포츠 스타의 개성과 스타를 후원하는 브랜드 개성이 얼마나 일치하는 지를 확인하고 선수개성과 브랜드개성이 소비자태도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지에 대한 과정을 규명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서울지역에 소재한 사회인 야구구장 5개소에서 사회인 야구 동호회 활동을 하고 있는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총 30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여 회수된 273부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자료나 무응답이 있는 설문지를 제외하고 251부가 실제 분석에 사용되었다. 수집된 자료의 분석은 SPSS 12.0Ver을 이용하여 기술통계, 신뢰도분석, 요인분석, 상관관계 분석, 독립 t 검정, 일원변량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도출 하였다. 첫째, 성별, 연령, 직업, 학력의 차이에 따라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선수개성과 브랜드개성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선수 개성은 소비자태도에 일부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 개성은 소비자 태도에 일부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선수 개성과 브랜드 개성간에 유의한 차이가 나타남에 따라 개성전이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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