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석찬 (창원대학교) 허형도 (창원 경상고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5권 제3호
발행연도
2011.9
수록면
65 - 76 (12page)
DOI
10.21184/jkeia.2011.09.5.3.6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수학교과의 교수-학습 활동에서 문제해결력 신장에 큰 효과가 있는 학습방법인 Metacognitive(메타인지)적 지도법이 많이 연구되어지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학습법이 전통적인 강의식 수업형태와의 학업성취도 상의 차이를 밝히기 위하여 Multi-metacognitive(복합-메타인지)적 문항개발 학습법을 새로이 정의하였다. 또한 Multi-metacognitive(복합-메타인지)적인 문항을 그 목적 및 학습활동 방식에 따른 분류를 하고, 각 경우에 따른 학습 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여 제시하였다. 본 연구에 따른 결과 학습자 주도적 학습법인 Multi-metacognitive적 문항개발 학습이 학습자에게 학습 효과의 증대를 가져 옴을 밝혔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 주제
Ⅴ. 실험결과
Ⅵ.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600-001476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