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선호 (부산대학교) 이상호 (삼성전자) 서상범 (삼성전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 : 정보통신 정보과학회논문지 : 정보통신 제39권 제1호
발행연도
2012.2
수록면
73 - 8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휴대전화 기기를 포함한 모바일 단말 내 광고 분야가 소셜 커머스 및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들과 함께 중요 연구/개발 분야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사용자 맞춤형 모바일 광고 기술은, 광고주와 소비자, 그리고 광고 플랫폼 모두가 필요로 하는 핵심 요구사항이다. 그러나 기존 연구들은 매우 단편적인 사례들 혹은 일부 분야에만 적용 가능한 방법들을 제안하는 데에 그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최근 몇 년 간, 모바일 단말에 광고를 구현하려는 광고 기술 연구의 흐름 및 진행 과정, 그리고 관련 서비스 및 광고 플랫폼 구축 사례들을 살펴본다. 또한, 본 논문의 후반부에는 향후의 모바일 단말 내에 보여질 사용자 맞춤형 광고 기술과 관련해 연구 가능한 주제들을 제안하고, 각 주제들에 대한 간략한 연구방법들을 소개한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모바일 단말 내 사용자 맞춤형 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살펴본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GDHP와 Bilinear-pairing
3. 모바일 광고 플랫폼 사례 분석
4. 사용자 맞춤형 모바일 광고 기술 제안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6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69-00148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