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띵 샹순 (르언민대학)
저널정보
숭실대학교 법학연구소 법학논총 法學論叢 第27輯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301 - 308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은 전통적으로 전문적 능역 교육보다는 법학 지식을 가르치는데 초점을 맞춰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에게 가르쳤다. 하지만, 20세기 말부터 중국의 법률 교육은 제도적인 것과 교육적인 면 모두에서 근본적인 변화가 시작되었다. 본 논문의 처음 부분은 대륙법계 나라로서 중국이 받아들인 법률교육의 기본적인 특징에 대해 말할 것이다. 두 번째 부분은 지난 세기 말 이래 법학 교육의 개혁의 경향에 대해 소개할 것이다. 세 번째 부분은 법학 교육 개혁의 접근방법에 대해 미국과 비교 할 것이다. 네 번째 부분은 새로운 Jurist Program을 통해 변호사를 양성하려는 교육의 노력에 대해 말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교육 개혁에 대하여 다른 접근방법의 중요한 특징을 이끌어 낸 후 법학 교육자가 직면한 기회와 도전에 대해 말 할 것이다.

목차

국문초록
Ⅰ. 중국에서 법학 교육의 목적과 전후사정
Ⅱ. 1990년대 이래의 중국의 법학 교육의 개혁
Ⅲ. 미국 로스쿨과 J.M.프로그램의 유사성의 정도
Ⅳ. 중국에서 법 교육의 개혁 이후의 교육학적 변화
Ⅴ. 중국의 법학 교육의 장래의 기회 및 도전에 직면하여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00-001497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