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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태희 (전북대학교) 양설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충남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 2012년 제23권 1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23 - 45 (23page)
DOI
10.16881/jss.2012.01.23.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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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스 미디어 산업을 경영적 시각에서 볼 때 프로그램의 진행자는 직업 개념을 떠나서 하나의 상품이다. 그동안 우리는 프로그램 진행자를 전문 기능을 갖고 있는 하나의 직업인으로서 고찰하고 분석하였다. 중국에서도 지난 20년 동안 진행자에 대한 연구가 전문적 기능측면에서 계속 발전 되어 왔다. 사실 텔레비전에 나타난 진행자는 매체의 우호성을 높이기 위해 시청자를 끌어들이는 흡인력 있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도 중요한 기능이라 할 수 있다. 중국 매체의 제도 개혁과 미디어 시장화가 뚜렷해질수록 미디어 경쟁은 치열해 질 것으로 본다. 그래서 실천적 영역에서 프로그램 진행자의 브랜드 만들기가 더 중요해 보인다.

목차

초록
1. 서론
2. 미디어 브랜드와 프로그램 진행자
3. 분석결과의 논의
4. 연구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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