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윤 (남부대학교) 조준범 (남부대학교) 김현정 (남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183 - 20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 인성 신장을 위한 부모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요구를 조사하고 비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하여 광주, 전남, 전북지역에 소재하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사 210명과 학부모 178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질문지를 사용하여 조사한 내용에 따라 평균과 표준편차, 빈도를 산출하였으며, 두 집단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χ2검정과 t검정을 사용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첫째, 유아의 인성 신장을 위한 부모교육프로그램에 대한 교육내용은 유아교사와 학부모 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다. 둘째, 유아교사와 학부모의 유아의 인성을 위한 부모교육프로그램 진행방법 요구에서도 프로그램 기간, 교육방법, 연수의 자율 선택 등에서도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를 기초로, 유아 인성을 위한 부모교육프로그램의 개발과 실시과정에 주는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070-0015298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