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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남선 (인팩) 김차식 (인팩) 조태영 (인팩)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0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1,151 - 1,155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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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공압식 능동형 엔진마운트의 구동 기능을 수행하는 공압 솔레노이드 밸브의 최적화 개발에 대하여 연구 개발한 사항 및 결과를 논하고자 한다. 차량 IDLE시 엔진에서 발생되는 진동 및 소음을 차량의 진동 조건에 따라 능동적으로 균등하게 저감시키기 위한 공압식 능동형 엔진마운트의 능동적인 구동을 함에 있어 공압 솔레노이드 밸브 작동 성능이 매우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밸브 구조 및 부품 형상 변경에 대한 여러 가지 다양한 연구가 전개되고 있다. 이에 따른 솔레노이드 밸브 내부 구조 변경에 따라 공압식 능동형 엔진마운트의 성능이 기존 구조 방식에 비해 크게 최적화 되어 성능을 확대시켰음을 게선 설계 및 시작품 개발, 시험 성능 평가를 통해 검증하고 또한, 공압 솔레노이드 밸브의 작동 성능 검증 결과를 통한 실차 장착 시험 평가를 통해 최적화 밸브 성능이 개선되었음을 증명하고자 한다.

목차

1. 서론
2. 본문
3. 결론
4.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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