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대동 (서울대학교) 홍성수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0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2,045 - 2,051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AUTOSAR는 유럽의 주요 자동차 회사들이 개발한 차량 전장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 표준이다. AUTOSAR는 경성 실시간 시스템에서 사용되기 위해 정적으로 디자인 되었기 때문에 수행 중에 시스템을 재구성할 수 없다는 제약을 가진다. 따라서 소프트웨어의 재구성이 빈번히 일어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AUTOSAR를 사용하는 것은 부적절하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해서는 동적으로 재구성이 가능한 OSGi(Open Service Gateway initiative) 플랫폼을 사용하려는 시도가 있다. 불행히도 AUTOSAR 표준과 OSGi 표준이 정의하는 통신 규약이 상이하기 때문에 AUTOSAR 기반의 응용과 OSGi 기반의 응용이 직접 통신할 수 없다. 본 논문에서는 이들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연동하기 위한 응용 수준의 어댑터를 제안한다. 이는 AUTOSAR 플랫폼에서 통신을 위해 사용되는 포트와 OSGi 플랫폼에서 통신을 위해 사용되는 인터페이스를 상호 변환함으로써 각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응용이 상대 플랫폼의 통신 규약에 대해 전혀 모르더라도 서로 통신할 수 있게 한다. 우리가 제안하는 어댑터는 응용 수준에서 작성되기 때문에 AUTOSAR 및 OSGi 표준의 수정을 요구하지 않는다. 본 논문에서는 제안하는 어댑터의 구조와 변환 메커니즘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AUTOSAR 컴포넌트와 OSGi 번들의 통신 규약 분석
3. 대상 시스템 정의와 어댑터 아키텍처
4. 어댑터 아키텍처의 상세 구조와 동작
5. 검증 및 결론
Acknowledgement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56-001772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