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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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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창진 (한국항공대학교) 송나영 (한국항공대학교) 유우준 (한국항공대학교) 전창수 (한국항공대학교) 김진곤 (한국항공대학교) 문희장 (한국항공대학교) 성홍계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07.4
수록면
79 - 8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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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lyethylene-GOX (PE-GOX) 조합의 추진제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터의 성능 예측 모델을 제시하였다.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들에 대해 자세한 고찰이 이루어 졌으며, 연료의 후퇴율과 산화제 조절 밸브의 개폐 응답 특성을 고려한 비정상 지배방정식을 구성하고 연소 중 O/F(산화제/연료)비에 따라 변화하는 열역학 데이터를 고려한 4차 Runge-Kutta 수치기법으로 해를 구하여 실험결과와 비교하여 잘 일치함을 확인하였다. 또한 연소 중 그레인의 후퇴율과 O/F비등의 성능 변수들의 영향을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Nomenclature
1. 서론
2. 성능 예측 모델 개요
3. 성능 예측 모델의 해석 기법
4. 결과해석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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