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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배종환 (R&D, 모젼스랩) 소수환 (R&D, 모젼스랩) 최이권 (모젼스랩)
저널정보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지능정보연구 지능정보연구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2.3
수록면
59 - 69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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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전시환경에서 전시 참여업체는 처음에 작성된 개인 정보를 사용하여 모든 관람객에게 동일한 마케팅 정보를 전달하게 된다. 즉, 전시 관람객의 선호도나 반응의 변화에 따른 적절한 대비가 어렵고 개인 별 선호 취향에 따른 개별 대응이 힘들다. 관람객 개개인에게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관람객 개개인의 의도를 인지할 수 있어야 하고, 그 인지된 정보를 기준으로 해서 선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전시 공간에서 관람객 개개인의 선호도와 상황을 인식하고, 인식된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관람객 개인별로 가장 적합한 전시 참가 업체의 마케팅 정보나 부스 정보를 관람객이 소유한 스마트 폰을 통해 제공 하며, 전시 공간에 설치되어 있는 인터랙션이 가능한 디바이스들과 전시 관람객 개개인이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 폰 간의 인터랙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모바일 프레임 워크를 설계하였다.

목차

1. 서론
2. 관련 연구
3. 제안 시스템
4.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저자소개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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