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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송명준 (한국항공대학교(원)) 조용호 (마이크로프랜드) 이열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17 - 2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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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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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차 유동의 코안다 효과를 이용한 유체역학적 추력제어 방법의 성능특성을 정량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다분력 시험장치가 설계되었고, 아울러 이러한 시험장치에서 발생되는 측정오차를 줄일 수 있는 보정 및 자료획득 방법이 제시되었다. 다양한 하중 조건에서 시험장치의 정렬오차 등으로 발생하는 로드셀 신호의 상호간섭 정도가 정량적으로 관찰되었다. 그 결과 독립하중에 대한 최대 측정오차는 약 5% 미만으로 관찰되어, 본 연구에서 설계한 시험장치의 계측 정확도가 우수한 것으로 판정되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시험장치 및 방법
3. 상호간섭 보정
4. 결과 및 고찰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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