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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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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근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성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황귀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채동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224 - 228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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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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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체 구조시험에서 예기치 못한 시험체의 파손이 일어나면 시험진행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시험을 수행할 때, 여러 가지 비상상황에 대한 안전장치를 마련한다.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비상 시험중지 상태가 발생하면 서보밸브의 전원이 차단되고 서보밸브에 의해 제어되는 유압작동기의 하중이 0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 때, 빠져나가는 유량의 차이로 예상치 못한 하중이 시험체에 가해질 수 있다. 이러한 하중을 제어하기 위해 낮은 하중레벨에서 유량제어를 수행하여 실제 시험에서 비상 시험중지 상황이 발생 했을 때 무리한 하중이 가해지지 않도록 한다. 본 논문에서는 KC-100 전기체 구조시험 Dump test에서 나타난 현상과 유압작동기의 유량제어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Shut down 발생시 나타나는 현상과 해결
3.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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