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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재성 (삼성탈레스) 박성한 (한국항공우주산업)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875 - 88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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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항공기의 탑재되는 장비의 성능이 향상되고 데이터 양이 증가됨에 따라 고 대역폭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요구되고 있다. 비행제어 시스템은 임무 시스템을 제외한 항공기 부체계 계통을 제어하는 비행체 통합제어시스템으로, 임무 시스템은 모듈 통합형 IMA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비행제어 시스템의 입출력 특성을 안전 치명적 시스템 관점에서 분석하고 차세대 비행체 통합제어 시스템 인터페이스로서의 SAE AS5643/MIL-1394 와 ARINC-664/AFDX 의 특성을 분석하여 최적의 인터페이스 및 비행체 통합제어시스템과 임무시스템의 개념적인 인터페이스 방식을 제안한다. MIL-1394 는 MIL-STD-1553 을 대체하기 위해 IEEE-1394 규격에 안전 치명적 특성을 적용한 규격으로 차세대 비행체 통합제어시스템 인터페이스로서 장기간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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