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Udhim Subba (Ministry of Education) Sungho Kwon (Hanya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양대학교 교육공학연구소 학습과학연구 학습과학연구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107 - 135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부탄은 교육과 발전을 위해 강력한 인도주의적 관점에서 노력하고 있다. 이것은 국민총행 복도(Gross National Happiness)에 대한 발전 이념으로 인해 더욱더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부탄의 왕가는 ICT 역할을 이해하고 국가 발전 달성을 위해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이 연구는 ICT를 통해 교사들이 EIU와 GNH를 달성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으며, 어린이들이 EIU와 GNH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 따라서 이 연구의 목적은 첫째, 국민 총 행복도와 국제적 이해를 위한 교육(Education for International Understanding)를 증진시키기 위한 ICT의 역할과 가치를 발견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국제적 이해를 위한 교육을 이해하기 위해 관련된 웹사이트를 찾았으며 부탄 교육부와 유네스코 부탄 위원회에게 부탄 교육 시스템에서 국민 총 행복도와 국제적 이해를 위한 교육 가치의 확장을 위한 효과적인 ICT 활용 방안을 제안을 하려고 한다.

목차

《Abstract》
I. Introduction
II. Theoretical Background
III. Statement of Purpose
Ⅳ. Research Methodology
Ⅴ. Discussions and suggestions
Ⅵ. Recommendations
Ⅶ. Conclusion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