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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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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명철 (유경제어) 고영환 (서울메트로) 김민석 (한국전기산업진흥회) 이종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122 - 128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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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기지 검수고에 구조를 고려하였을 시, 철제빔으로 인해 열차를 검지하기 위한 궤도회로를 설치하기가 어렵고, 레일과 대지가 철제빔으로 연결되어 누설전류가 많아지므로 궤도회로 시스템을 적용할 수 없다. 그러므로 열차가 검수고에 들어오면 수작업으로 차량이 있다는 표시를 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잘못 취급할 시에는 열차충돌 혹은 탈선으로 이어지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검수고에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가상궤도회로를 적용하였다. 가상궤도회로의 알고리즘을 제시하였으며, 열차가 점유된 검수고 방향으로 신호를 취급하는 경우에 검수고 열차점유 표시 및 신호기 정지신호 표시로 인해 검수고에서 열차의 안전성을 확보하였다. 또한 프로그램의 신뢰도 및 가용도를 분석하여 소프트웨어에 적합한 결함허용 기법을 적용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가상궤도회로 알고리즘
3. 소프트웨어 결함허용기법
4. 시뮬레이션
5.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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