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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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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권순환 (중앙대학교) 진강환 (중앙대학교) 김성제 (중앙대학교) 이태형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윤호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129 - 13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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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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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C 멀티레벨 인버터는 2-레벨 인버터 방식에 비해 전력용 반도체 소자의 정격 전압과 출력전류의 고조파를 감소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고압 대용량 전동기 구동시스템에 적합하다. NPC 3-레벨 인버터를 이용한 IPMSM의 속도 제어에서 일정 토크 영역에서는 최대 토크 제어, 일정 출력 영역에서는 약계자 제어 방식을 적용하였다. 제안된 시스템은 MATLAB/Simulink를 이용한 시뮬레이터를 구현하여 모의 시험 결과 분석을 통해 그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NPC 3-레벨 인버터의 구조 및 동작원리
3. IPMSM의 가변속 운전특성
4. 모의 시험
5.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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