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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조민경 (한국항공대학교) 허준영 (한국항공대학교) 박형주 (한국항공대학교) 김진곤 (한국항공대학교) 문희장 (한국항공대학교) 성홍계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12.2
수록면
9 - 1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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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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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연소실의 국부 압력과 속도변화를 고려하는 비정상 내탄도 해석모델을 제안하고 이를 바탕으로 연소실 내 국부영역에서 내탄도 특성인자의 변화를 도출하였다. 해석 모델 검증을 위하여 연소실 전후단의 압력을 측정한 실험결과와 해석결과를 비교하여 실험과 해석결과가 유사함을 확인하고 연소 효율을 평가 하였다. 하류방향으로 산화제 유량이 변화하므로 이에 따른 연소실 국부영역의 압력, 온도, 연료의 후퇴율 및 연소가스의 유속 변화를 정량적으로 고찰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지배방정식
3. 해석기법
4. 해석결과
5.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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