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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순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조원국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설우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73 - 7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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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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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발생기 사이클 액체로켓 엔진의 보정이나 제어를 위해 제어밸브를 적용하는 경우 제어밸브의 고유유량특성을 제어 대상값인 추력이나 혼합비와 선형적인 관계를 가지도록 선정함으로써 제어를 간단하면서도 예측가능한 형태로 가져갈 수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기존에 개발된 엔진 모드해석 프로그램을 응용하여 추력 제어밸브와 혼합비 제어밸브의 고유유량특성을 계산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제안 하였으며, 제어밸브의 스로틀 각에 따른 민감도를 계산하였다. 계산된 제어밸브의 고유유량특성을 해외 사례와 운용범위에서 그 곡선의 형태를 비교하여 결과의 타당성을 검토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해석 방법
3. 해석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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