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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홍집 (충남대학교) 최환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4권 제5호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45 - 5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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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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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링의 위치 및 열차폐 코팅의 종류에 따른 연소기의 재생냉각 특성을 검토하였다. 연료링을 노즐의 중간 부분에 위치시키고 냉각채널을 분기시켜서 설계하는 방법이 열적으로 타당함을 확인하였다. 또한 복합재를 이용한 노즐확장부가 적용 가능한 기술적 상황이라면, 팽창비가 높고 열유속이 낮은 노즐 후류 부분은 이를 이용하는 것이 매우 적절하다고 판단된다. 적용 가능한 열차폐 코팅 중에서 30톤급 연소기 및 가스발생기 개발과정에서 사용했던 Y₂O₃ stabilized ZrO₂ 과 내산화성이 우수한 Ni/Cr을 고려하였다. 내산화성이 우수한 Ni/Cr에 비해 세라믹 코팅(Y₂O₃ stabilized ZrO₂ )이 열차폐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대상 연소기 및 해석 방법
3.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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