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종재 (부산대학교) 김귀순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3권 제6호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24 - 33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8)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2차유동손실을 일으키는 주요 요인 중의 하나인 말굽와류의 강도를 감쇄시키기 위해 일반적인 날개 앞전의 형상을 결정하는 변수를 정하고 이를 최적화 하였다. 근사최적화 기법을 이용최적화를 수행하였다. 유동해석과 최적화 프로그램으로는 FLUENT™과 iSIGHT™를 이용하였다. 최적화 수행결과, 기준 모델의 경우에 비해 최적화된 모델의 경우 전압력 계수가 약 9.79% 감소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후기
참고문헌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