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형모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대한경영학회 2012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81 - 9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투자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믿음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온라인 투자기술에 대한 패러독스적 인식이 투자자들의 자기효능감(self efficacy)을 통해 투자기대와 성과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였다. 분석 결과, 첫째, HTS에 대한 능력, 효율, 통제, 통제부족에 대한 인식이 높고, 고비용에 대한 인식이 낮으면 자기효능감이 높았고, HTS에 대한 능력, 효율에 대한 인식이 높으면 결과기대가 높았고, HTS에 대한 능력, 효율, 무능력에 대한 인식이 높고, 저비용에 대한 인식이 낮으면 성과만족이 높았다. 둘째, 컴퓨터효능감과 투자효능감은 온라인투자효능감에 양(+)의 영향을 미쳤고, 컴퓨터자기효능감과 투자자기효능감이 결과기대와 성과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경로에서 온라인투자자기효능감은 매개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 설계
Ⅳ. 결과분석
Ⅴ. 결과 논의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