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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나준희 (충주대학교) 박성용 (서울산업대학교) 홍성준 (순천향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1권 제4호
발행연도
2008.8
수록면
1,443 - 1,462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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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자 끊임없이 노력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비교광고는 매우 효과적인 방안이다. 그렇지만 비교광고의 효과가 항상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경우의 비교광고가 효과적인가? 이에 대해서 본 연구는 속성의 전형성을 고려한 정보의 제시유형에 의해 비교광고의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연구결과, 전형성이 높은 속성에 대한 비교광고는 제품속성을 분석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속성 비교광고가 이미지 비교광고보다 더욱 효과적이었다. 반면에 전형성이 낮은 속성에 대한 비교광고의 경우에는 이미지 비교광고가 속성 비교광고에 비해 더욱 효과적이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가설의 설정
Ⅳ. 실험 1
Ⅴ. 실험 2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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