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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류승훈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홍문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유재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수용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09년도 제33회 추계학술대회논문집, Nov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413 - 41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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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체로켓 엔진에서 산화제를 가스발생기에 공급하는 가스발생기 산화제 개폐밸브는 가스 발생기 연소압 이상의 높은 압력에서 구조적인 안정성을 확보하여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내압 하중 조건을 받는 밸브의 경량화를 위하여 응력 집중 부위의 형상을 변화시켜가며 정적 응력 해석을 수행하였다. 그리고 최대 응력이 항복응력을 넘지 않으며 최소 중량을 가지는 밸브 형상을 제시하였다. 또한, 응력 집중부에 대한 전체 밸브 사이즈 변화의 영향도 살펴보았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가스발생기 산화재 밸브의 구조해석
3. 결론 및 향후 계획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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