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상준 (서울대 환경대학원) 장수은 (서울대 환경대학원) 정동재 (서울대 환경대학원) 김재경 (서울대 환경대학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164 - 176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속가능 교통체계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친환경 수단인 철도교통의 활성화가 그 어느 때 보다 주목 받고 있다. 이러한 기조에 편승하여 철도 차량 성능 개선에 따른 다양한 서비스 개선 방안들이 추진되고 있으며, 그 영향력을 가늠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의 계량화 연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관련연구의 국내외 동향을 살펴보고 선택실험법을 기반한 조사방법론과 한계대체율법에 근거한 가치추정방법론을 결합시킨 방법론을 제안하였다. 또한 SP조사 자료를 토대로 이항로짓모형을 구축하고 철도 차량의 성능 개선에 따른 서비스 품질개선 항목들의 경제적 가치를 추정하였다. 모형 추정결과는 서비스 품질 항목별 중요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서비스 품질 개선에 매우 의미있게 적용될 수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선행연구 고찰
3. 방법론
4. 사례연구
5. 결론
후기
참고문헌
부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2832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