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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백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177 - 182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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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단상PWM컨버터 차량의 진상운전을 통하여 전차선로의 전압분포를 개선하는 새로운 방법에 대해 기술하였다. PWM컨버터 차량은 현재 목표 역률 1.0을 제어 조건으로 하여 운전되고 있으나 제어 방식의 비교적 간단한 수정을 통하여 진상 역률대의 운전이 가능함을 관련식의 유도와 함께 SIMULINK를 통한 시뮬레이션으로 입증하였다. 진상운전이 가능한 PWM컨버터 차량은 SVC에 비해 비록 소규모이긴 하나 선로를 따라 이동하는 이동형 무효전력 보상 장치가 될 수 있다는 특징으로 인해 1개 급전 구간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전역 최적화 알고리즘에 의한 각 개별 차량의 최적 무효 전력 보상량이 결정된다면 이를 통해 전차선의 전압분포 개선과 함께 선로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PWM컨버터 차량의 진상 운전
3. 시뮬레이션 및 결과 고찰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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