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353 - 357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내륙컨테이너기지(Inland Container Depot)는 해상운송화물의 취합·분류·장치 및 혼재 등의 작업을 위해 항만이 아닌 내륙에 조성된 시설로 국내 수출입 컨테이너 물동량 처리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내륙컨테이너기지는 화물 진입에서 진출까지의 업무들간에 상호연관성이 매우 높고 업무가 복잡하다. 또한 내륙컨테이너기지에서의 운영 효율이 전체 물류 네트워크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국내에서는 내륙컨테이너기지의 운영평가연구가 항만 컨테이너 터미널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만일 수출입 물동량이 증대되면 내륙컨테이너 기지에서의 업무량이 증대되고, 내륙컨테이너기지에서의 업무 효율 문제가 대두될 것이므로 내륙컨테이너 기지의 운영평가를 할 수 있는 방법론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내륙컨테이너기지의 운영효율성과 컨테이너 물동량 처리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운영평가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기존연구 및 효율성 추정방법론
3. 내륙컨테이너기지의 운영업무
4. 운영평가 지표 및 평가방안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2833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