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안종희 (한국철도공사) 양준규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436 - 442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경제적, 법적, 윤리적, 자선(사회)적 영역을 망라한다. 네 영역은 상호 연계되고 그 책임들을 다하는 것이 기업의 사회공헌으로 볼 수 있다. 그것의 기본적 성격은 자발성이며, 활동 내용 및 방식 등도 정해져 있지 않다.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장기 투자로서 그 의의가 부각되었다. 사회공헌사업은 점차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연계되고, 시장가치 창출과 함께 사회를 변화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그러므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 그것을 위한 방향으로서 외부네트워크의 확대, 내부역량 강화, 전사전략과 연계, 공헌활동 프로그램의 품질을 들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차별화전략, 블루오션전략, 성장매트릭스 전략을 통합하여 사회공헌활동의 효과적 실행을 위한 전략적 실행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사회공헌활동의 정의 및 기업의 활용가능성 제고
3. 사회공헌활동의 전략적 설계
4. 전략적 사회공헌 실행모델 개발 및 활용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2833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