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학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경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방연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942 - 947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해운과 더불어 친환경 운송수단인 철도는 최근 지속적인 화물 수송 수요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대표적 철도 화물인 벌크 화물 역시 수송 프로세스의 단절 등으로 효율성면에서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해서 벌크 화물 총량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도 철도 수송량은 점진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이로 인해 철도운영회사의 물류부문 적자는 개선되지 않는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다. 따라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철도 물류 프로세스 개선과 이를 통한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최근 벌크 컨테이너의 도입이 가시화되고 있으며, 다양한 품목에 대한 적용 가능성 분석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벌크 컨테이너의 대상화물 중 하나인 크링카의 철도물류 프로세스 분석과 실제 운송구간에 대한 효과를 파악함으로써 크링카 수송에 있어 벌크 컨테이너의 도입의 필요성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2834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