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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진배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서선덕 (한양대학교) 신영호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1,474 - 1,480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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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서울시 도시철도는 정확한 환승수요 산정이 불가능하여, 하루 O-D 또는 첨두/비첨두 집중율 O-D를 대중교통 통행배정 모형에 적용하여 추정하고 있는데, 이는 도시철도 이용자의 시간대별 경로 선택 행태를 반영하지 못한다. 2004년 7월, 대중교통 교통카드 시스템이 도입됨으로써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출발시각 기준의 시간대별 O-D를 알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대중교통 교통카드 자료에서 시간대별 도시철도 역간 O-D와 실제 서울시 도시철도 Network를 구축하여 대중교통 통행배정 모형(전량, 최적전략, SUE(Stochastic User Equilibrium))에 적용함으로써 시간대별 도시철도 이용자의 경로 선택 행태를 반영하는 각 대중교통 통행배정 모형의 환승수요 추정치 민감도를 분석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기존 환승수요 추정 절차
3. 시간대별 경로 선택 행태를 반영한 환승수요 분석
4. 대중교통 통행배정 모형의 환승수요 추정치 민감도 분석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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