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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제 (중앙대학교) 이상현 (중앙대학교) 채덕기 (중앙대학교) 박동규 (한국철도공사) 김윤호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1,539 - 1,54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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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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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차세대 고속철도 구동 인버터 시스템의 고조파로 인한 전자기적 소음을 줄이기 위해 RCF-PWM(Random Carrier Frequency Pulse Width Modulation)을 적용한 인버터 구동시스템을 개발하였다. RCF-PWM 방식은 인버터 스위칭 주파수를 전력용 반도체의 최대 스위칭 주파수와 전동기의 동특성으로부터 요구되는 최소 스위칭 주파수 사이에서 임의적으로 변화시키며 PWM을 수행하는 방법이다. 본 논문에서는 RCF-PWM이 적용된 차세대 고속전철 시스템을 설계하여 Matlab/Simulink 기반의 시뮬레이터를 개발하고 이를 이용하여 일정한 스위칭 주파수를 사용하는 정규적인 SVPWM 방식과 RCF-PWM 방식의 시험결과를 비교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IPMSM이 적용된 차세대 고속철도 구동 시스템
3. RCF-PWM
4. 차세대 고속전철 시스템 시뮬레이션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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