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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경섭 (서울메트로) 조상희 (서울메트로) 김일온 (서울메트로) 김정수 (서울메트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1,798 - 1,80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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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압축기에서 생성된 공기는 주로 출입문, 제동 및 2차 현수장치에 사용되는데, 본 연구에서는 2호선 영국형 쵸퍼전동차 주공기의 압력저하에 따른 비상제동체결로 운행장애의 원인이 되는 것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기온이 급강하하는 동절기와 승객의 혼잡도가 심한 구간에서 이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되었다. 또한 차체 평형을 유지시키는 2차 현수장치인 공기스프링의 탄성저하 및 패킹부 이상마모에 따른 누기량이 주공기의 충기를 방해하였다.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공기압축기를 직립 기동하여 모터회전수를 증가하여 주공기압력의 충기시간을 단축함에 따라서 압력저하를 방지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검토 및 토의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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