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지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오세웅 (동의대학교) 김남규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2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409 - 410 (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3차원 입체 영상은 영화, 게임, 광고,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입체영상을 시청하는 일반적인 사람들은 피로감을 호소하며, 편광 안경 착용에 따른 불편함도 지적한다. 최근에 입체 영상에 대한 인간의 인지 원리를 기반으로 한 원인 고찰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양안 차이에 의한 깊이 인지와 피로감 사이의 관계를 시청자 테스트를 기반으로 연구가 행해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입체 영상 시청자가 느끼는 깊이 인지 및 피로감을 평가하기 위하여, 입체 영상 상에 보여지는 객체들의 모습, 복잡도, 움직임의 다양성을 주어 평가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