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순영 (한독미디어대학원대학교) 이수진 (한독미디어대학원대학교) 김현주 (한독미디어대학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2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573 - 575 (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미디어아트는 20세기 중반이후 기술 발전과 컴퓨터의 등장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1960년대에는 "사운드아트"의 개념이 등장하면서 노이즈를 비롯한 다양한 사운드의 활용가능성이 부각되어 왔다. 영화, 설치예술 등의 작품에서 이미지와 사운드는 상호보완적으로 다양한 형태로 결합한다. 이 중 미디어 퍼포먼스는 사운드와 비주얼의 결합양상 중 전시형태를 벗어나 공연으로서의 사운드 비주얼리제이션을 추구하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사운드 아트의 유형
3. “Ta!(打-他)“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