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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장혜진 (성신여자대학교) 이남지 (성신여자대학교) 최민영 (성신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2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588 - 590 (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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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온라인상에서는 상품의 판매와 구매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구매 상품에 대한 리뷰 작성을 통해 기업과 다른 소비자에게 강력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구매자가 많아질수록 작성된 리뷰의 수는 증가할 것이며, 고객 리뷰는 제품에 대한 정보에 따라 유형별로 분류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상의 리뷰를 오피니언 마이닝을 통해 분석한 후 사용자의 니즈를 도출^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01878255');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온라인 리뷰의 방법론적 효용성
3. 오피니언 마이닝을 통한 온라인 리뷰 분석
4. PPP 분석을 통한 사용자 리뷰 분석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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