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2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718 - 721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멸종위기 동물과 유기동물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반 대중의 인식 변화와 관심의 환기를 위한 방안으로 웹툰을 채택했을 때의 효율성을 평가하고 이를 활용하고자 함에 있다. 멸종위기 동물과 유기동물을 보호동물이라는 하나의 카테고리에 포함시켜 다루었으며, 대상동물들은 대중에게 적극적인 홍보와 보호를 위한 참여를 유도할 필요가 있다. 이런 대중의 인식을 용이하기 위한 홍보 수단으로써 웹툰이라는 매체를 선택했을 때의 효율성을 평가하고자 하였고, 설문조사 결과에 의하면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독자층의 분석과 현대인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과 캐릭터를 창출한 웹툰을 통해 성공적인 홍보가 가능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선행연구
3. 사례 분석 및 설문조사 결과
4. 웹툰 기획과 발전 계획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