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양슬애 (국민대학교) 반영환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2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722 - 725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비스산업의 확대로 서비스디자인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고 서비스디자인의 방법론에 대한 연구가 최근 1-2 년 사이 급증하고 있다. 서비스디자인의 터치포인트는 복잡한 서비스일수록 증가하여 서비스디자이너가 많은 터치포인트들을 어떻게 발견하고 중요한 터치포인트를 수렴하는지가 중요해졌다. 본 연구의 목적은 서비스디자인의 터치포인트들을 발견하고 중요한 터치포인트들을 선별하는 방법을 제시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터치포인트에 대한 문헌조사를 통해 터치포인트의 속성을 도출하고 정의 내렸으며 목표지향디자인의 목표, 세부목표, 과업수행을 활용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연구내용
3. 터치포인트의 발견과 수렴
4. 시나리오 검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