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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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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태완 (한독미디어대학원대학교) 김경윤 (한독미디어대학원대학교) 김하나 (한독미디어대학원대학교) 최은섭 (한독미디어대학원대학교) 이정연 (한독미디어대학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2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775 - 77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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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수업의 일환으로 서비스디자인을 진행하였는데, 대상은 갓 오픈한 요식업체 매장이다. 이 매장은 점심시간에 식사를 판매하고 저녁시간에는 술을 판매하는, 인근의 요식업체 매장과는 다른 형태인데 점심시간의 매출이 업주 생각보다 높지 않아 고민하고 있는 상태였기에, 우리는 매출 증대를 위해 서비스디자인을 제안하였고 초기 문제발견 단계부터 시작하였다. interview와 Persona를 통한 customer journey map의 작성과 context mapping을 진행하던 중, customer journey map에서 도출된 pain point들이 최종적으로 해당 매장을 찾는 여부와는 관련성이 약한 점을 발견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 논문에서는 customer journey map의 touch point들 중, 고객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찾아 가중치를 부여하는 보완된 customer journey map을 제안한다. 이를 통해 서비스디자인 실행 단계에서 고객이 중요시하는 서비스에 집중하여 시간, 비용적인 자원의 감소와 의뢰 업체에 최적의 제안을 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Discover 단계
3. customer journey map의 문제점 및 보완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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