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신호철 (성균관대학교) 김민정 (성균관대학교) 채행석 (KT tech) 조광수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2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979 - 98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학교상황에서 협동학습을 진행할 때 활용 가능한 디지털 교과서 애플리케이션을 제안한다. 본 애플리케이션은 기존 연구를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된 동료평가 협동학습 방법과 직소 학습법을 이론적 기반으로 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는 수업 시나리오도 함께 제시하여 애플리케이션의 활용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학교상황의 협동학습에 적용한다면 기존에 입증된 동료평가 협동학습 방법과 직소 학습법의 학습에서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프로토타입 제안
4.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