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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충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1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535 - 53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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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및 이동통신 네트워크의 발달로 3D 어플리케이션의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제한된 GPU 자원을 다수의 3D 어플리케이션이 공유해야하는 구조적인 문제가 있다. 이러한 문제는 최근에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 OnLive 사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본 논문은 현재의 3D API가 제공하는 GPU 공유 방법에 대해서 고찰한다. 영상 스트리밍을 위해서 갖추어야 하는 GPU 공유 방법의 제한 조건과 이들을 만족하는 구체적인 방법의 장단점을 비교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GPU 공유 방법
3. 장단점 비교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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