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정택 (성균관대학교) 신호철 (성균관대학교) 조광수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1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128 - 1,131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글쓰기를 위한 개요쓰기에 개념도(concept map) 인터페이스를 이용하고, 그것을 웹 기반 협동학습 글쓰기 지원시스템을 통해 동료평가(peer review)를 적용시켰을 때 나타나는 효과에 관한 연구이다. 웹 기반 글쓰기 지원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동료평가는 그 성과가 이미 입증되었으며, 글쓰기 과정에서 개요를 쓸 때 개념도를 이용할 경우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 또한 이미 존재한다. 이러한 기존의 연구들은 개념도를 이용하여 작성된 개요에 대한 동료평가가 어떤 성과를 가질 것인지 예측하게 해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개요에 대한 동료평가를 통한 글쓰기 교육
4. 실험 설계 및 결과 예측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