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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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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강성윤 (목원대학교) 박기홍 (목원대학교) 김윤호 (목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한국정보기술학회 2012년도 빅[Big]데이터 시대의 정보기술전략을 위한 워크숍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300 - 304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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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스마트폰 환경에서 가상의 3D 로봇과 실제 로봇의 동작을 실시간적으로 연동하는 동기화 시스템을 개발하고, 상호간의 정보를 주고받기 위한 무선 프로토콜 및 티칭엔플레이의 티칭프로그램 개발과 이를 이용한 로봇 격투 게임 시스템을 구현하였다. 이를 통하여 실제 로봇의 움직임을 일반사용자가 움직임을 쉽게 구성하고,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용 서비스 로봇의 시장 확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본 논문의 결과로서 가상 로봇과 실제 로봇의 연동 제어를 응용하여 인간의 움직임을 캡처하여 가상로봇과 동기화를 시키고 또 이를 실제로봇과 동기화를 시킬 수 있게 되면, 영화 ‘리얼스틸’에서처럼 주인공의 움직임을 로봇이 보고 따라하며 격투 게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
I. 서론
II. 관련 연구
III. 게임 시스템 구현
V.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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