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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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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은지 (경희대학교) 강병서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2011년 추계학술발표대회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229 - 246 (1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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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대학종합병원의 내부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실증분석을 통하여 병원 고유의 혁신동인과 서비스혁신을 재조명하고자 하였다. 혁신동인, 서비스품질혁신, 고객만족 성과 간의 인과관계를 구조방정식모형을 통하여 체계적으로 규명하여 병원에서 내부구성원들이 만족하는 혁신방안을 논하고, 서비스품질혁신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병원의 혁신동인은 서비스품질혁신을 위해서 리더십, 혁신문화, 자원지원이 중요하다고 나타났으며 고객만족성과인 종업원만족, 서비스가치,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분적으로 리더십은 보조서비스품질혁신에 혁신문화는 핵심서비스품질혁신에 영향을 주지 못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병원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품질혁신 관점의 초기 연구로 재조명하여 관계의 영향력을 연구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가 중요하다.

목차

요약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방법
IV. 실증분석 결과
V.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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