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성환 (위덕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Journal of Advanced Marine Engineering and Technology (JAMET)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제36권 제4호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527 - 53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전력계통의 고신뢰성 운용을 위하여 근래에는 고속ㆍ고기능이 첨가된 지능형 보호 IED의 적용이 확산되고 있다. 이와 같이 전력계통의 운용에 있어서 보호 IED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으나, 실제 보호 IED의 운용에 있어서는 몇 가지 문제점이 노출되어 있는데, 과부하 상태가 일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동작특성의 문제점 즉, 과부하상태에서 그 크기가 변동될 경우 트립 직전의 크기로만 동작시간을 판별하고, 과부하 상태와 정상상태가 반복되는 상태에서는 경우에 따라 부동작하는 기존 보호 IED의 문제점과 비선형 부하의 사용 증가로 전원 계통에서 유입되는 다양한 고조파에 대한 대책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부하상태에 따른 전류ㆍ전압 특성
3. 부하상태를 고려한 보호계전 알고리즘 및 계측회로
4. 실험결과 및 고찰
5.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